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렉 심하거나 버퍼링 걸릴때 확인해보기

반응형

눈 감기전과 뜨고나서 제일 먼저 하는일이 유투브로 영상을 시청하는건데요.

열심히 보다가 중간에 한번씩 화면에 원이 생기면서 버퍼링이 심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한 이유로는 와이파이 자체가 느려서 기본 데이터로 바꿔보면 해결 될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잘 보다가 너무 심할때가 있어서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버젼으로 오늘 유튜브 렉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쉽고 간단하니까 끝까지 따라해주세요.

 

일단 유튜브 렉 해결을 위해서 설정을 통해서 들어가는 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YouTube 앱 아이콘을 꾸욱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처럼 밑에 목록팝업이 따로 생기는데요. 여기서 윗부분에 4가지 리스트 중 맨 끝에 있는 '앱 정보'를 클릭해줍니다.

 

들어와보면 사진처럼 나오는데, 사용 중지 및 강제 중지 같은 경우, 데이터 사용하는 걸 일시적으로 정지시켜서 막는거기 때문에 유튜브 렉 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밑에 있는 사용량 탭 안에서 하나를 눌러서 해보려고 하는데요.

 

'저장공간'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이 방법을 알고나서부터는 한번씩 꼭 해주고 있습니다.

사용중인 메가바이트가 적게 뜨긴 하지만, 자주 영상을 보고 있다면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을건데요.

 

터치해서 들어가면 이 안에서도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일단 데이터 삭제를 눌러보면,

 

이렇게 팝업창이 하나 뜨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고 상관없으시다면 쿨하게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지만, 저장해놓은 영상들이나 잘 사용중이였던 계정이 있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옆에 있는 '캐시삭제'만 지워줄건데요.

유튜브 렉이 이부분을 통해서 확실하게 해결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저장되어 있는게 많다면 출력되는 시간도 더 길어 질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은 정리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렉 걸리는 것 때문에 조금 답답하셨다면, wifi를 사용하고 있는지 영상 화질이 너무 높아져 있는지 확인 후에

소개해드린 방법을 통해서 저장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꼭 한번씩 정리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