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알람 진동만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아침마다 ALARM 없으면 진짜 출근하는 것 조차도 힘들어서 하루에 한시간 안에 울리는 것만 5개는 기본인데요.

10분 간격으로 맞춰져 있는 것만 봐도 숨막히는 날이 있기 마련인데... 소리마저 듣기 싫은 날을 위해서 오늘은

아이폰 알람 진동만 울리게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상시간에서만 사용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약먹는 시간이나 혹은 회의시간 같은 스케줄에서 유용하게 쓸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셔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시계 앱을 켜줍니다.

 

들어와서 하단에 두번째에 있는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왼쪽 사진처럼 전체적으로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상단 왼쪽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주시면

 

저장되어 있는 시간들에 대해서 재설정 혹은 삭제 할 수 있는 버튼들이 활성화 되는데요.

여기서 아이폰 알람 진동만 해줄 목록을 선택해줍니다.

 

들어와보면 편집 하실수 있도록 이동되는데, 사진에서 보이는 '다시 알림' 바로 위에 있는 '사운드'를 눌러주세요.

 

여러가지로 기본 제공되는 벨소리들이 나오는데 맨 밑에 '없음'이란 항목을 눌러서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노래 바로 위에 있는 동기화됨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세기나 그 박자에 따라서 여러가지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맘에 드는 느낌을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신기했던건 밑에 사용자화라고 해서 아이폰 알람 진동만 하는데 내 맘대로 정해줄 수 있는 방법인데요.

 

괜히 샘플이 있는게 아닌거 같더라구요.. 여러번 시도만 해보다가 뒤로 다시 되돌아갔습니다.

 

일단, 아이폰 알람 진동만 할 수 있는 건 이렇게 까지 하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추가적으로 무음모드로 바꿔놨을때는 아무리 아이폰 알람 진동만 울릴 수 있도록 해놔도 안울릴수가 있기때문에,

설정에 들어가서 무음시에는 진동으로 울릴 수 있도록 활성화 시켜주신 다음에 이용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